본문 바로가기
국내여행/경기도

경기둘레길 관광명소 추천 가볼만한곳 걷기좋은 흑천 양평 27코스

by 야무지게 아름다운 동행 2023. 8. 17.
반응형

경기둘레길 관광명소 추천 가볼 만한 곳 걷기 좋은 흑천 양평 27코스 코스정보와 관광포인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. 물길이 바뀌면 풍경도 같이 바뀌는 걷기 여행길입니다.

 

경기둘레길 관광명소 추천 가볼만한곳 걷기좋은 흑천 양평 27코스
그림을 누르시면 크게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

 

경기둘레길 관광명소 추천 가볼 만한 곳 걷기 좋은 흑천 양평 27코스 코스정보

경기둘레길 양평 27코스단월면사무소~가현리입구~용두교~갈운1리 점골정류장에 도착하시면 코스가 마무리됩니다. 거리는 10.4km이며 소요시간은 4시간 28분 정도로 난이도는 보통 수준의 코스입니다. 단월면사무소에서 몇 걸음 옮기면 늙은 느티나무 여러 그루가 발길을 잡습니다. 느티나무 중에는 수령이 600년도 훨씬 넘는 고목도 있습니다. 마을을 보호하기 위한 수구막이로 심었을 것입니다. 이곳에 고려 말 처음 세웠다는 정자 보산정이 있습니다. 단월면은 산 높고 골이 깊은 동네여서 너른 들판이 없습니다. 물가 자투리땅도 아껴 논밭으로 만들었습니다. 걸음은 물길을 따라 이어집니다. 부안천을 시작으로 흑천을 따르고 용두천으로 슬쩍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게 눈 깜짝할 사이에 갈아타게 됩니다. 풍광도 그렇게 조금씩 바뀌어 갑니다.

스탬프함 주소 27코스 시작은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보룡리 341-10이며 27코스 종료는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갈운리 889-6입니다.

시작점 찾아가는 방법은 양평시외버스터미널 ▶ 시외버스 / 약 25분 소요, 하루 18회 운행 ▶ 단월정류소

[양평군 버스 관련 문의] 양평버스터미널 : 031-772-2341 - 경기 둘레길 양평군(25~31코스) 구간 방문 시 버스 배차 및 운행시간을 반드시 사전확인 하시어 이용에 불편 없으시길 바랍니다.

스탬프함

경기둘레길 걷기 좋은 흑천 양평 27코스 관광포인트

첫 번째 꿈꾸는 사진기입니다.

평범한 농촌 시골마을에 느닷없이 거대한 사진기가 우뚝 서 있습니다. 카메라를 닮은 특이한 외관의 카페, 꿈꾸는 사진기는 여느 카페보다는 다소 좁은 실내지만 내용은 꽉 차 있습니다. 각종 카메라가 진열되어 있고, 옹기종이 모여 앉아 꿈을 적는 사람들이 가득합니다.

주소는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한솔길 35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의는 031-771-3264번입니다.

두 번째 청선공주 묘입니다.

양평군 청운면 비룡리에 있습니다. 청선공주(1756년~1802년)는 사도세자(추존 장조)와 혜경궁 홍 씨(추존 헌경왕후) 사이 차녀이며, 조선 제22대 임금 정조 친여동생입니다. 생전 작위는 군주였고, 사후 고종황제 때 공주로 추봉 되었습니다. 송강 정철 후손인 정재화와 혼인하였습니다.

주소는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비룡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
세 번째 흑천입니다.

주소는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다대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
네 번째 박원 겸 신도비입니다.

주소는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한터길 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
다섯 번째 보산정입니다.

주소는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보룡길 4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

여섯 번째 양평 고로쇠 물입니다.

통일신라 말 도선국사가 좌선 후 무릎이 펴지지 않았으나 이 나무 수액을 마시고 나아 골리수(骨利樹)라고 불리며 매년 새 봄과 함께 고로쇠나무에 물이 차오르면 단월면에서 고로쇠 축제가 개최됩니다.

일곱 번째 반딧불이입니다.

흔히 ‘개똥벌레’로도 불리고 애벌레에서 성충이 되면 물만 먹고 1주일 정도밖에 살지 못한다고 하며 물 맑은 양평에서는 여름이면 시원한 계곡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밤하늘을 수놓은 반딧불이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.

이상으로 경기둘레길 관광명소 추천 가볼 만한 곳 걷기 좋은 용두천 양평 27코스 코스정보와 관광포인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.

경기둘레길